나는 허수아비


키마님


B타민



이 책의 키워드


#연하공



책 소개


*본 작품은 온라인 게임 ‘라테일’을 바탕으로 창조된 가상의 게임 ‘루나틱’을 배경으로 합니다.

온라인 게임/ 개그 bl입니다.

‘루나틱 온라인’ 복귀유저인 호연이는 실력좋고 친절한 랭커 ‘모나카’를 만나 
즐거운 넷카마 게임생활을 합니다. 그리고 모나카의 친구들과도 친해지게 되어 새롭게 길드 21을 결성합니다! 

***

[루나틱 게임 갤러리]

인간말종 모나카 예전 명대사 기억하시는분 ㅋㅋ랜선연애하는 게이새끼들 ♡장턴다고 했던거
ㅋㅋ
└ 본인 ♡장 털리셨대요 ㅠ
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노답새끼
└ 예전에 넷카마 잡으면서 한말아님?

인말 여친 화이트잭 스펙이? 혼자 악룡잡나
└ 힐러임
└ 착하시던데
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착해야지 ㅅㅂㅋㅋ 안그럼어케사겨
└ 인말도 가만 보면 존나 사랑꾼임ㅋㅋ
└ 참사랑 기원합니다~
└ 진짜 오래갔으면 ^^ 쉬팔 살다살다 남의연애 응원하긴 처음ㅎ
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
----


 bl이라기보다는 게임소설에 가깝다. 조아라에서 읽다가 정이 들었는지 객관적인 눈으로 보는 게 어렵네. 가볍고 게임 내 채팅 위주라서 안 맞는 사람들은 보기 힘들겠지만, 나는 제법 즐겁게 읽었다. 제일 좋아하는 장면은 짹이가 허접길드 21입니다^^7 하면서 조롱하는 장면.

 조아라에서 볼 때는 희호랑 호연이 말고 조연들이 어떤 성격인지 잘 몰랐는데, 이북으로는 좀 더 섬세하게 표현이 됐다. 특히 려신x페이커. 둘의 케미를 몰랐었던 나는 바보야... 이제는 명실상부한 내 최애컾. 뒷얘기가 없는 게 너무 애석하다.

 개연성 없는 건 가벼운 소설이라 귀엽게 넘어갔지만, 이북으로 내면서도 마무리가 잘 다듬어지지 못한 건 아쉽다. 외전들도 마무리가 아쉬움.

Posted by 리뷰하는 꾜
,